한국연합회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각 부 행사 및 공지

아드라

케냐 홍수피해 이재민 지원 모금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06.07 14:50 조회수 2,060 작성자 아드라코리아 쪽지보내기
글씨크기

본문

아드라코리아는 기후재난으로 인해 최악의 홍수 피해를 입은 케냐의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우로 전국적으로 홍수 피해가 발생하여 

사망자 수가 2백 명을 넘고 수십 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해결을 위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심각한 위기에 처한 케냐의 마을 주민들이 흘리는 눈물을 위로 할 수 있도록

긴급구호물품 지원에 함께 후원으로 동참해 주세요.



[네이버 해피빈]에서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기도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해피빈 모금함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95627

------------------------------------------------------------------------------------------------------


  • 전국적인 폭우와 갑작스러운 홍수로 위기에 처한 케냐를 도와주세요.
    케냐는 최근 몇 년간 극심한 가뭄에 시달렸습니다. 그러다 지난 3월 우기가 시작되면서 엘니뇨에 따른 기록적인 폭우로 전국적으로 홍수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3월 1일부터 5월 16일까지 지속된 폭우와 홍수로 약 291명이 사망하고 188명이 부상당했으며, 75명이 실종되었습니다. 또한, 278,380명(55,676가구)이 집을 잃고 412,763명(82,552가구)이 피해를 보았습니다.
    이 홍수로 64개의 보건 시설과 419개의 수도 및 위생시설이 피해를 보았고, 최소 11,311마리의 가축이 잃어버렸으며, 47,578에이커의 농지가 손상되고, 67개의 도로가 파손되었습니다. 또한, 1,023개의 소규모 사업체와 129개의 학교가 피해를 당하였습니다. 케냐 기상청에 따르면, 동부 절반과 북서부 지역에서는 25노트(12.5 m/s)의 강한 남풍과 남동풍이 예상되어 상황은 더욱 악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전국적으로 심각한 케냐의 피해, 우리 모두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전국적으로 댐과 수로의 상황이 심각합니다. 댐이 넘쳐 흐르고 제방이 침식되면서 위험 지역, 특히 리파리안 지역에서 대피가 진행 중입니다. 정부는 30미터 리파리안 구역 내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즉각적인 대피를 명령했습니다. 보건 상황도 심각합니다. 5월 15일 기준으로 타나 리버 지역에서 53건의 콜레라 확진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가리사 지역의 난민 캠프에서는 순환 백신유래 폴리오바이러스 2형(cVDPV2)의 새로운 사례가 어린이에게서 발견되었습니다.
    서부 케냐의 나이로비(약 256,890명 피해)와 가리사(35,987명 피해) 지역에서는 더 많은 식량, 의료 키트 및 비식량 품목이 필요합니다. 케냐 기상청은 중앙 고원지대, 나이로비를 포함한 서부 케냐, 북서부 케냐 일부, 빅토리아 호수 분지, 남동부(Kajiado 및 Machakos), 그리고 리프트 밸리 지역에서 계속되는 폭우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우리 모두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 케냐 피해 지역 주민의 고통 경감을 위한 긴급구호물품 나눔에 함께해 주세요.
    현재 ADRA 팀은 국제 비정부기구(INGO) 포럼과 케냐 현금 작업 그룹을 통해 공동 필요 평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장 직원과 주요 이해 관계자들의 보고서, 2차 정보 및 발표를 검토하여 예비 평가를 수행했습니다. 전국적인 홍수 상황에 대한 신속한 평가는 다양한 현장 사무소와 ADRA 코디네이터를 통해 직접 관찰 및 인터뷰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나이로비 지역에서는 홍수 피해 가족들의 즉각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NEMP를 활성화했으며, 서부 케냐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두 개 지역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대응에 대한 심층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를 통해 이재민 가족 규모, 취약계층, 현재의 식량 공급 상황과 정부 지원 여부를 파악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재민의 고통을 덜기 위해 가장 필요한 긴급구호 물품 배분을 시작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재난위험경감 사업을 통해 가난한 지역 주민이 더는 홍수로 집을 잃지 않도록 도울 것입니다.
  • 여러분이 적다고 생각하는 그 돈은 어떤 이에게는 큰 희망이 됩니다.
    아드라는 긴급구호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세계적인 NGO입니다. 아드라는 긴급구호 발생 시 가장 먼저 현장의 피해를 조사하여 지원 계획을 단계별로 수립하며 지원할 수 있는 단체 중 하나로, 많은 경험과 투명성을 갖춘 NGO입니다. 여러분의 나눔을 통해 케냐의 이재민들이 어려움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아드라와 함께해 주세요. 여러분이 적다고 생각하는 그 돈이 어떤 이에게는 분명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지금, 이들에게 한 발짝 다가와 주세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정미향님의 댓글

정미향 쪽지보내기 작성일

해피빈은 후원하는데 좀 번거로움이 있네요
그냥 계좌를 올려주시는게 좋은거같아요

profile_image

아드라코리아님의 댓글의 댓글

아드라코리아 쪽지보내기 작성일

@강병동 피드백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모금 전용 계좌도 함께 올리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수정이 불가하여, 도움을 주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계좌로 동참 부탁드립니다.
※ 아드라 후원 계좌: 우리은행 1005-203-915146 (사)아드라코리아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사이트 정보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운영자: 이상용
  • 운영센터 : 02-3299-5294
Copyrightⓒ adventist.or.kr All right reserved.
Contact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